www.cj-entertainment.com www.carpanda.kr www.dolisnap.com nurse.jhc.ac.kr www.lakoreanfestival.org gms21.co.kr educonsulting.pe.kr www.bswc1288.or.kr www.yjchurch.or.kr www.lakoreanfestival.org www.reborncar.com www.innolc.com d21.or.kr www.kee.or.kr www.hoondesign.co.kr help.misoit.co.kr www.zenithclinic.co.kr hobsonkorea.com khd.view.kr www.impalaautotransport.com 넷마블, 제4회 NTP 개최... 라인업 20종 공개 및 사업영역 확대 발표 > 게임119 뉴스 | 게임119 

넷마블, 제4회 NTP 개최... 라인업 20종 공개 및 사업영역 확대 발표 > 게임119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최신 리스트
게임119 뉴스

기타 게임 | 넷마블, 제4회 NTP 개최... 라인업 20종 공개 및 사업영역 확대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게임119 작성일18-02-06 16:06 조회58회 댓글0건

본문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2월 6일(화), ‘제4회 NTP(4th Netmable Together with Press)’를 개최하고 넷마블의 성과와 경영현황, 2018년 글로벌 라인업 및 경영 전략 등을 공개했다. 

이날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미래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플랫폼 확장 및 자체 IP 육성, AI(인공지능) 게임 개발, 신 장르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올해 추진할 핵심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NTP에서는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와 백영훈 부사장, 팀 필즈 카밤 대표, 그리고 방준혁 이사회 의장이 차례로 연단에 올랐다. 특히 방준혁 의장은 2016년 ‘글로벌 파이어니어’, 2017년 ‘RPG의 세계화’라는 넷마블의 미션은 계속될 것이며, 선제적으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본, 미국 진출한 레볼루션 연간 매출 1위, ‘RPG 세계화’ 첫 발 뗐다
 
▲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
 
이번 NTP의 첫 발표자로 나선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2017년) 넷마블의 경영현황 및 성과로 ▲성공적인 상장을 통한 투자 재원 마련 ▲‘리니지2 레볼루션’의 연간 매출 1조원 돌파 ▲글로벌 퍼블리셔 3위 등극 등을 꼽았다. 

특히 레볼루션이 국내 런칭 이후 글로벌 빅마켓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런칭 11개월만에 단일 게임으로서 매출 1조원을 기록한 점을 강조했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 넷마블은 일본, 미국 등 빅마켓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RPG의 세계화라는 미션에 큰 발걸음을 뗐다”라며 “레볼루션은 MMORPG 장르가 생소한 서구권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만들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의 조직문화 관련 일하는 문화 개선 작업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야간 및 휴일근무 원칙적 금지 및 임직원 건강관리 강화 활동에 더해 올해부터는 5시간의 코어 시간만 준수하면 나머지 시간은 총 근무시간에서 직원 스스로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영식 대표의 발표 후에는 넷마블이 지난해 2월 최종인수한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의 팀 필즈(Tim Fields) 대표도 연단에 올랐다. 
 
▲ 카밤(Kabam) 팀 필즈 대표

팀 필즈 대표는 “넷마블컴퍼니에 합류하면서 넷마블과 많은 경험을 나누고 협업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라며 “현재 신작 RPG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게임 신작 라인업 공개... 자사, 해외 유력 IP 활용 게임 통해 빅마켓 공략
 
 
넷마블의 글로벌 라인업 소개에 나선 백영훈 부사장은 모바일 게임 신작 라인업 18종을 소개했다. 

우선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등 현재 개발 중인 대형 MMORPG 3종을 비롯해 어드벤처 RPG ‘해리포터’,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 전략 카드 게임‘매직 더 개더링M(가제)’, 태그 액션 RPG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미국, 일본 등 빅마켓에서 인지도가 높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을 공개했다. 

이밖에 넷마블 IP인 ‘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위치기반 소셜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커뮤니티형 캐주얼 감성 RPG ‘쿵야 야채부락리’도 소개했다. 또 넷마블 최초의 전략 게임 ‘퍼스트본’을 비롯해 오픈월드 MMORPG ‘원탁의 기사(가제)’, 모두의마블 차세대 글로벌 버전 ‘리치 그라운드(가제)’, 야구 RPG ‘극열마구마구(가제)’, 캐릭터 수집 RPG ‘테리아사가’, ‘스톤에이지 MMORPG(가제)’, 캐주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어드벤처 RPG ‘팬텀게이트’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도 공개했다. 

백영훈 부사장은 “레볼루션을 이을 넷마블의 초대형 MMORPG 3종과 글로벌 빅마켓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력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대거 개발 중이며, 다양한 장르의 개발작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선제적인 사업영역 확대로 미래경쟁력 확보 
마지막으로 연단에 오른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글로벌 성과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빅마켓의 현황, 그리고 넷마블의 선제적인 미래 경쟁력 확보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 넷마블 방준혁 의장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매출 중 54%를 해외 시장에서 기록했으며, 텐센트, 넷이즈에 이어 글로벌 퍼블리셔 3위를 기록할 정도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라며 “특히 레볼루션은 해외에서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올리는 등 RPG의 세계화라는 미션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했다.

다만, 방준혁 의장은 현 시점의 국내 시장을 상위 50위로 확대 분석해보면 해외기업들이 60%를 차지하는 등 빠르게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방준혁 의장은 “특히 중국 기업은 자본 경쟁력, 게임개발 역량 경쟁력, 스피드 경쟁력등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 미국 등 빅마켓에서도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현재 투자유치 및 상장 등으로 규모의 경쟁력을 확보했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사업역량 경쟁력과 게임개발 역량을 확보했지만, 스피드 경쟁력은 정체 상태로 이를 극복할 선제적인 미래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영역 확대전략을 밝히며 ▲플랫폼 확장 ▲자체IP 육성 ▲AI(인공지능) 게임 개발 ▲신 장르 개척 등 4가지 방향성을 내놨다.

먼저 넷마블은 자체 IP 및 개발 스튜디오 투자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넘어 콘솔 게임 및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게임 개발에도 적극 투자한다. 
 
▲ 세븐나이츠 스위치

콘솔 게임으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세븐나이츠’가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로 개발된다. 또 스팀 및 다수 콘솔 게임에 타이틀로 개발 중인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랙티브에 지분(지분율 약 30%)을 투자한다.

넷마블의 자체 IP 육성도 본격화된다. 넷마블은 인기 게임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MMORPG ‘세븐나이츠2’, 스톤에이지 IP를 MMORPG로 개발 중인 ‘스톤에이지MMORPG(가제)’, 모두의마블의 차세대 글로벌 버전인 ‘리치 그라운드(가제)’, 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확장하는 ‘극열마구마구(가제)’, 넷마블의 인기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쿵야 캐치마인드’, ‘쿵야 야채부락리’ 등을 준비한다.

또 AI 게임개발과 관련해 방준혁 의장은 AI 서비스엔진 ‘콜럼버스’를 고도화하고, 지능형 게임 개발을 위한 AI 게임센터 설립 및 AI 글로벌 인재 유치를 위한 북미 AI 랩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BTS WORLD
 

마지막으로 방준혁 의장은 이종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장르의 개척을 강조하며,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멤버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되며, 1만장 이상의 독점 화보와 100개 이상의 스토리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BTS WORLD’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부른 신곡(게임 OST)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글로벌 메이저 게임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위해 빅마켓 공략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장변화와 기술 발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하며, 이어 “넷마블문화재단 출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대한민국 대표 게임회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477
어제
3,787
최대
17,712
전체
9,026,446
게임119

게임119의 모든 컨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복제,도용,불펌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06 (구로3동 182-13번지) 대륭포스트타워 2차 808호 | TEL : 02-6227-0002
copyright(c) 게임119, 1997,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